군산대 창업보육센터 주관 제3회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상태바
군산대 창업보육센터 주관 제3회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7.2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이 주관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지원하는 2021년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을 군산대 산학협력단 2층 이노테크홀에서 진행하였다.
16일 진행된 제3회 지식재산교육은 특허법인 남앤남 김승환변리사의 해외출원제도의 이해와 선행기술조사 방법 및 상표디자인제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전라북도 창업보육센터 매니저 및 입주기업, 군산대 산학협력단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청년TLO) 등 60여 명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군산대 창업보육센터 내 입주기업 지티엠(주) 방명성 팀장은 “해외특허 및 선행기술조사 방법에 대한 교육이 유용하였다”고 말했고,  이기호 청년(TLO) 실무담당자는 “1~2차 교육을 받지는 못했지만 3차 내용이 잘 이해되었고, 앞으로 기회가 되면 관련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교육은 매년 3회로 창업 및 IP기반 기술 트렌드 분석, 수익 창출을 위한 특허 활용 전략기술, IP정부 지원사업 안내 및 연구·개발 실무 등 지식재산 관련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최연성 군산대 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을 통해 입주기업 및 창업 초기기업의 IP확보 및 아이디어 도출 능력을 강화하고 관련 인프라 활용전략을 수립함으로써 기업의 수익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