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대 군산부설초, STEAM 융합체험마당 실시
상태바
전주교육대 군산부설초, STEAM 융합체험마당 실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7.2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는 지난 17일 군산부설초등학교에서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군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군산 STEAM 융합체험마당’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체험마당은 교과서 위주의 획일된 과학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고,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흥미 고취 및 창의성 향상을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미리 신청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팬플롯 악기 만들기, 디폼블럭으로 피젯스피너 만들기, 전자키드를 활용한 라디오 만들기, 모기퇴치 석고방향제, 보글보글 친환경 배스밤(입욕제) 만들기, 자외선에 반응하는 레진아트, 목걸이 선풍기 만들기, 보로노이 다각형과 빛의 굴절을 이용한 빛의 반사, 모래시계 만들기, 돌고래 워터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가 운영됐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별로 학생을 50명 이내로 분산해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이 확보된 야외공간을 활용하고, 출입구마다 방역요원을 배치해 운영하는 등 매회 운영 후 철저한 방역조치를 했다.
김왕규 전주교육대군산부설초등학교장은 “군산 STEAM 융합체험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스스로 생각하는 과학적 마인드 함양과 과학 교과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