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소극행정 NO! 적극행정 OK!
상태바
도교육청, 소극행정 NO! 적극행정 OK!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7.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1일 전북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2021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위원회는 지난 5월 제정된 ‘전라북도교육청 적극행정 운영 조례’에 따른 것으로 내부위원 5명, 외부위원 6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매년 실행 계획 수립, 우수공무원 선발 기준 및 절차 마련, 관련 정책 수립·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특히 공무원이 교육현장에서 업무처리 과정에서 관련 규제나 불명확한 법령 등으로 적극적인 업무추진이 어려운 경우 위원회에 해당 업무처리 방향 등에 관한 의견 제시를 요청할 수 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외부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심의가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전북교육청이 수립한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문화 조성, 공무원 우대 강화, 공무원 보호 및 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근절 등 4대 추진방향으로 삼아 12개 핵심과제를 담았다.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인 류정섭 부교육감은 “행정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존의 법규와 선례를 뛰어넘어 현장의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적극행정이 필요하다”며 “교육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추진으로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