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마이 데이터 본허가 획득
상태바
전북은행, 마이 데이터 본허가 획득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7.2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마이데이터 기반 ‘포용X상생’ 금융 네트워크 제공

 

지난 21일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 허가를 승인 받았다.
그동안 지역민에게 최적화 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의 의지를 보여 왔던 전북은행은 서 행장의 강력한 추진력으로 예비 허가에 이어 본허가 취득을 확정지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기관 등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고객 개인의 재무·소비 상황을 분석해 맞춤형 자문·자산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금융비서’의 역할이 기대되는 신사업이다.
이에 전북은행은 올해 안으로 모바일 뱅킹을 통해 고객의 자산, 부채, 소비를 한 눈에 보여주고, 고객의 금융 현황을 진단, 분석, 예측하여 고객 자산 증대를 위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민과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따뜻한 금융 파트너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할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와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고객에게는 지역상권의 최적 혜택을 소개하고 지역화폐를 연계한 충전과 결제 기능까지 제공하는 ‘우리 동네 최적 혜택 길잡이’, 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 각종 정책지원금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정책지원금 알림기능’ 등 지역밀착형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집중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