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장기간 폭염특보 지속 피해예방 철저”
상태바
부안군수 “장기간 폭염특보 지속 피해예방 철저”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1.07.2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으로 연일 폭염특보가 지속하고 부안지역 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등 폭염이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측된다”며 “폭염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대처해 달라”고 권익현 군수가  26일 부안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7월 연석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특히 권익현군수는  “주민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무더위 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달라”며 “무더위 쉼터 방역에도 철자를 기해 전염병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언급했다.

또 권익현군수는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가구 등 폭염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더욱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며 “피해주민에 대해서는 신속한 방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본격화하면서 전국 확 진자 수가 매일 1000명을 웃돌고 있다”며 “부안은 선제 방역조치를 통해 더 이상 확 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추가 확 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익현군수는 “고온다습한 여름철 식중독 등 각종 여름전염병을 대비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휴가철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부서별로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 특히 공중화장실 청결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의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조화로운 균형과 협력 속에서 군정을 발전하려고 함께 노력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