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식용곤충 판촉행사 열려  
상태바
장수군 식용곤충 판촉행사 열려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7.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곤충생산자단체는 8월 1일 장수군 누리파크 일원에서 ‘장수군 식용곤충 판촉행사’를 펼친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군 곤충생산자단체에서 개발한 굼벵이 분말이 함유된 곤충 젤리인 ‘장수꾸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기존 장수군에서 생산된 곤충 원료를 이용한 꽃벵이 환, 분말 및 건조고소애 등을 시중 판매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3월 곤충상품 이미지를 확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2020년 곤충유통지원사업 공모신청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 ‘장풍아’와 ‘장순아’도 함께 선보인다.
장수풍뎅이를 캐릭터한 ‘장풍아’와 ‘장순아’는 곤충의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을 최대한 부각해 세련되고 귀여운 모습으로 디자인 한 캐릭터로 군민들이 곤충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한편 장수군은 안정적인 단백질 공급원이자 건강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곤충산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식용곤충 산업을 확대·육성할 계획이다.
정성희 대표는 “연일 무더위로 지친 관내 군민들이 장수군 누리파크에서 가족 나들이의 즐거움과 함께 곤충 제품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유익한 하루를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수군 곤충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