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부시장, 코로나19 방역일선 현장점검
상태바
군산시 부시장, 코로나19 방역일선 현장점검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7.2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황철호 부시장이 군산시외버스터미널, 군산역 등 다중이용시설과 군산디오션시티 더샵 주택 건설현장에 방문하고, 코로나19 방역대응태세 및 폭염대책 추진상황 등을 현장점검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수도권 확진자 급증에 따른 풍선효과 및 휴가철 등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것으로, 군산역·시외버스터미널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안내와 마스크 착용 홍보물을 배부하며 방역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 군산디오션시티 더샵 건설현장을 방문, 건설 근로자 방역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폭염으로 인한 현장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 폭염(체감 35도 이상) 발생 시 근무시간 조정 및 작업 자제 ▲ 충분한 물과 휴식공간 제공 ▲ 안전보건 교육 실시 등 사업주가 지켜야 할 규칙 안내와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그늘, 휴식, 물) 준수를 요청했다.
황 부시장은 “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 폭염까지 겹치면서 시민들이 더욱더 어려운 시기를 지내고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지켜야 할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우리 군산시도 코로나19 대응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격상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취약시설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