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2021 고성장사 씨름대회’ 출사표
상태바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2021 고성장사 씨름대회’ 출사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08.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산 단풍과 옥정호 구절초(한국 관광 100선 선정)가 아름다운 정읍시 소속 단풍미인씨름단이 ‘2021 위더스제약 민속씨름 고성장사 씨름대회’에 출전한다.
지난달 ‘울주장사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과 ‘제58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쾌조의 성적을 거둔 단풍미인씨름단은 이 기세를 몰아 이번 대회에서 첫 장사 배출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대회에는 김시영 감독과 조명신 코치를 중심으로 백두급 서남근 선수 등 총 9명의 선수가 정읍의 명예를 걸고 출전한다.
선수들은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갈고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KBS N Sports와 유튜브 채널 ‘샅바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유진섭 시장은 “7월에 열린 두 개의 대회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정읍시를 전국에 알린 씨름단에 감사함을 표한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최선의 기량을 펼쳐 라벤더·구절초 등 관광도시 정읍의 향기를 전국에 퍼뜨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시영 감독은 “현재 씨름단의 사기와 컨디션이 매우 좋은 상태”라며 “이 흐름을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거둬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