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농악단, 농악연희 무료 공연.체험 성료
상태바
정읍시립농악단, 농악연희 무료 공연.체험 성료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08.0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읍시립농악단의 농악연희 무료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진행된 이번 공연은 정읍농악과 전통연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연에서는 정읍농악 시연과 함께 호기심 자극 사자 탈춤, 정읍농악 가락의 흥과 화려함까지 더해진 사물판굿, 채상소고 놀이 등을 선보였다.
마지막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슬아슬 버나(접시)돌리기 체험을 진행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에는 고부초등학교와 희망지역아동센터, 드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개 단체씩 3회에 걸쳐 진행됐다.
희망지역아동센터 이병용 대표는 “몸이 불편한 아이들도 공연을 함께 즐기고 체험까지 할 수 있어 뜻깊은 날이 됐다”며 “문화예술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시기에 좋은 공연을 선보여준 시립농악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을 비롯한 8개 단체를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웃음과 교훈을 주는 아동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