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인구정책 UCC 영상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군산시 인구정책 UCC 영상공모전 수상작 선정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8.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제2회 인구정책위원회에서‘2021년 군산시 인구정책 UCC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선정을 위해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저출산 정책 및 일자리?정주여건 등을 주제로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접수를 진행해 총 7작품을 접수받았다. 내부심사와 외부심사를 통해 총 5작품의 입상을 결정했다.

최우수상은 첫째를 출산하는 과정의 설렘과 출산과정에서 경험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서비스 및 출산장려금 혜택을 소개했다. 우수상은 부부 단 둘의 행복보다는 시끌벅적한 두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들이 가치가 있음을 영상에 담았다.
이 밖에도 군산시 전입이야기, 육아휴직정책 소개, 취업지원 서비스를 주제로 한 3팀의 작품이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시 인구정책 서비스를 통해 출산이 기쁨이 되는 순간,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의 행복한 순간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과 함께 영상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전해질 것이라는 기대 또한 보였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는 앞으로도 인구정책에 관한 제안을 수렴하는 통로를 지속 운영하고 시민들의 보다 효율적인 정책서비스 이용을 독려하여 긍정적인 인구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선제적인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영상은 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 청원조회 및 유관기관 미디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