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숙주 순창군수 군 대형사업 국가예산 확보 구슬땀
상태바
황숙주 순창군수 군 대형사업 국가예산 확보 구슬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8.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숙주 순창군수가 국회와 세종시를 잇따라 방문하며 순창군 핵심사업의 국가예산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황숙주 군수는 지난 5일 국회를 방문해 진선미 국토위원장, 국민의힘 호남 동행의원인 성일종의원 등을 만나 군 핵심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황군수는 국지도 55호선 강천산 가는 길 4차로 확장사업이 올해 착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우선순위 반영 지원을 요청했다.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사업은 해마다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강천산가는 길의 교통혼잡 문제를 해결해 관광객 편의 대폭 증진과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으로 9월 최종 고시를 앞두고 있어 다방면의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외에도 국도21호선 밤재구간 시설개량사업의 예산확대와 192억원이 투자되는 다목적생활안전시설의 지속적 국비지원, 순창군  특화사업인 미생물관련 발효식품산업화 공유플랫폼 구축 사업 등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황군수는 다음날인 6일에도 기재부를 방문하는 강행군을 이어갔다. 이날 기재부를 방문해 기재부 고위직을 만나 순창군 대형사업들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며 기재부 차원의 지원을 강력 요청했다. 기재부는 현재 내년 예산 3차 심의를 앞두고 있어 어느때 보다 숨가쁘게 일정이 돌아가는 시점이어서 기재부의 역할과 도움이 중요한 변수가 되는 상황이다.
황숙주 군수는 “내년 국가예산이 3차 심의를 앞두고 있어 어느때 보다 국회와 기재부 지원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지속적 국가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황숙주 군수는 중요 시기마다 국회와 중앙부처, 기재부를 방문하는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다. 이런 예산확보 강행군 행보는 3선 단체장으로서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 기재부 내에서도 황군수가 3선임에도 불구하고  고향을 위해 끝까지 열정을 다해 예산확보 노력를 이어가는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황숙주 군수가 자신의 임기 내에 대형사업들에 대해 확실히 마무리하고 싶은 열정이 묻어난 행보라는게 주위 사람들의 전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