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개학 대비 방역확인추진단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개학 대비 방역확인추진단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8.1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2학기 안정적 학사 운영을 위한 코로나19 학교 방역 준비 현장 확인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18일 도내 고등학교 47교, 중학교 152교, 초등학교는 291교가 이번주(18~20일) 개학에 들어간다.

또한 다음주에는 23일 초등학교 89교, 중학교 82교, 고등학교 23교 등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초·중·고교에서 2학기 등교가 시작된다.
이에 도교육청은 류정섭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개학 대비 방역확인추진단’을 오는 9월 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도내 14개 교육지원청 소속 유·초·중·고교에 대한 학교 방역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2학기 개학을 앞두고 방역 준비가 미비한 학교와 지원이 필요한 학교 상황을 파악해 개학 전 신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 확인 내용은 방역 준비, 취약요소 보완,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현장의견 수렴 등이다.
방역 준비 항목에서는 교내 이동 동선·거리두기, 방역인력 및 물품, 방역지침 숙지, 환기·소독, 공용공간 관리, 구성원 간 역할분담 등을 점검한다.
또 학교에서 확진자 또는 의심환자 발생시 대응 방안, 학부모에게 상황 안내 채널 마련,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상황발생 시 대응 계획 수립 여부도 확인한다.
특히 학교 현장의 방역 추진과 관련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방역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면 등교 방역 지원을 위한 방역활동도우미를 추가 지원한다.
채용기간은 8~11월까지 3개월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방역활동도우미는 발열체크, 소독,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안내 등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방역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교육청 코로나19 대책본부 관계자는 “이번 현장 확인은 2학기 전면 등교시 코로나19 감염증의 위험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하고 확산방지를 위함”이며 “학교 현장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5-1판을 전 교직원이 충분히 숙지하고, 2학기 등교 재개 이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