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도시재생대학 기초·심화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장수군, 도시재생대학 기초·심화 과정 수강생 모집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8.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장수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마을 문제를 직접 발굴,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주민주도의 자력형 도시재생 추진체계의 기반 마련을 위한 시민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15일부터 10월 28일까지(주 2회) 장계면 남동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도시재생대학 워크숍 ▲지역재생 콘텐츠 개발 등 기초과정부터 ▲자월활용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기법 단위사업 유형 및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참가인원은 과정별 15명 이내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화 해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장계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장수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이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기완 일자리경제과장은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사업 주체인 지역주민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군민들이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갖고 도시재생을 위한 많은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장수군도시재생지원센터(353-9976)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