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청, 신형 복합음주감지기 도입
상태바
전북청, 신형 복합음주감지기 도입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9.0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접촉 모두 가능 91대 보급
성능 개선 정확·편리성 높여
음주운전 일제 단속 추진 박차
왼쪽부터 기존 접촉식과 비접촉식, 신형
왼쪽부터 기존 접촉식과 비접촉식, 신형

 

전북경찰청(청장 이형세)는 이번에 새롭게 보급된 신형 복합음주감지기를 활용해  2일 음주운전 일제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성능을 대폭 개선한 ‘음주운전 단속 복합감지기’ 91대를 각 경찰서에 지난달 31일까지 보급 완료했다.

개선 복합감지기는 기존 감지기의 차량 창문을 열고 운행할 경우 알콜 감지 감도가 다소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 했으며, 접촉·비접촉 모두 가능하게 해 정확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전북경찰청은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도내 음주사고 다발지역 등에서 총 2,403을 단속했으며, 전년 대비 음주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를 71.4%까지 낮추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주 및 일부 지역이 거리두기 4단계(8월27일~9월9일)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음주단속이 약화됐다는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저녁 모임이 끊기자 낮술 모임을 즐기는 사례가 늘어나 상황에 따라서 주간에도 음주단속을 실시 할 예정이다.
전북경찰청 교통안전계장(전광훈)은 “음주운전은 도로 위 시한폭탄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신형 복합감지기를 활용한 일제단속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음주사고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