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署, 위기청소년에 따스한 손길 내밀어
상태바
완산署, 위기청소년에 따스한 손길 내밀어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9.0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김주원) 여성청소년과(자치경찰 사무)는 2일 학교전담경찰관 활동 등을 통해 발굴한 경미 소년범에 대한 처분결정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필요물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선도 및 보호·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선도심사위원회는 죄질이 경미한 소년범에 대해 과거 전력 및 반성 여부 등을 검토해 맞춤형 사건처리(즉결심판·훈방)를 함으로써 전과자 양산을 방지하고 지역사회 내 협력체계를 통해 범죄 가·피해자, 위기청소년에 대한 선도·지원 활동을 강화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위원회 회의는 소년범에 대해서는 처벌보다는 선도와 사후관리를 통한 재범방지 및 위치 청소년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반성 정도와 재범 위험성 등 선도효과를 고려해 ‘즉결심판 청구’ 처분을 결정하고 선도 프로그램 연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생활지원의 일환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 2명에 대해서는 생필품 등 필요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지속적으로 경미 소년범 맞춤사건 처리를 통해 낙인효과의 제거 및 전과자 양산을 방지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해 선도 및 보호·지원 방안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주원 서장은 “청소년기 한순간의 실수로 안타깝게 전과자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범행의 내용이나 동기, 반성의 정도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위원회를 운영함으로써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