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한마당' 진행 
상태바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한마당' 진행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9.0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승택)은 1일부터 10일간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추석맞이 비대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아 드리고자 ▲ 송편 만들기 대회 ▲ 노래경연대회를 계획하였다. 비록 함께 모여 흥겹게 추석명절 행사를 진행할 수는 없으나, 장애인들이 가정에서 비대면 문화의 힘으로나마 건강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슬기로운 집콕 한마당” 행사는 유튜브 채널(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TV)을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방영할 예정이며, 추석 명절에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시청 후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6명 2만원 치킨쿠폰, 12명 1만원 카페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참가상을 비롯하여 1등(12만원 상당의 상품), 2등(10만원 상당의 상품), 3등(8만원 상당의 상품), 인기상(6만원 상당의 상품)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장애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승택 관장은 “비대면 문화행사를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좀 더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