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미래 비전’ 온라인으로 만난다 
상태바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미래 비전’ 온라인으로 만난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9.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오는 8∼11일 나흘간 2021 농업기술박람회 온라인 개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디지털농업기술, 이 땅에 미래를 심다’ 주제로 ‘2021 농업기술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농촌진흥청이 주최하고, 각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며, 농림축산식품부 ‘2021 대한민국농업박람회’와 연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박람회 누리집 및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면 온라인(www.농업기술박람회.kr,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농업ㆍ농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를 높이고, 농업기술 혁신성과를 통한 미래성장 산업으로서의 비전을 확산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가상전시관은 ‘디지털농업기술관’, ‘청년농업관’, ‘식량안보기술관’, ‘현장맞춤기술관’, ‘K-농업기술관’ 등 5개 주제별로 구성돼 최첨단 디지털농업기술, 청년 기술창업지원, 한국형(K)-농업기술 세계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서는 농업기술 토크콘서트, 지역특화농업기술 톡톡, 2021 농식품 소비트렌드 발표대회를 열고 최신 농업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농업생명과학체험교실,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특별요리, 농업골든벨, 슬기로운 반려동물 생활 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2021 농업기술박람회’는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문의는농업기술박람회 누리집(www.농업기술박람회.kr/)이나 운영사무국(063-238-13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2021 농업기술박람회는 농업과학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농업·농촌의 잠재력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기술 대축전이다”라며 “농업인들에게는 최신 농업기술과 정보를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