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융합기술사업화 혁신인재 양성
상태바
전북대, 융합기술사업화 혁신인재 양성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0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융합기술사업화확산형 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권대규)이 지난 3일 부경대학교 사업단과 협약을 맺고 융합인재 양성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구조 변화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사업 전환, 고부가가치화 실현, D.N.A 기술 활용을 주도할 수 있는 산업현장 전문인력을 양성, 기업들이 혁신 성장을 주도하고 융합기술을 사업화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전북대는 대학원 과정에 ‘융합기술경영학과’를 신설, 올해 신입생을 모집해 전일제형과 재직자형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융·복합 시대에 충실한 교육을 위해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를 중심으로 경영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가 협동 운영하고, 참여 기관으로 전북테크노파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혁신 인재양성에 함께하고 있다.
이날 온라인 비대면으로 열린 부경대 사업단과의 협약은 이같은 MOT사업의 지평을 한층 더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각 대학 사업단은 공유와 연대를 통해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기업의 현장 문제 해결,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교류 등을 추진키로 했다.
권대규 전북대 사업단장은 “융합형 인재양성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맞춤형 지원 등은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일”이며 “협약을 맺은 부경대 등과 긴밀히 연대하고, 글로컬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등에서 내실을 기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