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 청소년 세계시민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 청소년 세계시민 공모전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는 6일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신교승)가 지구촌에서 함께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가는 ‘세계시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청소년 세계시민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만7세부터 24세 미만을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초·중·고등 및 일반으로 나눠 오는 10월 13일까지 작품 접수가 진행된다.

초·중등부는 ‘그림 공모’로,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제작한 세계시민 샌드아트 영상을 유튜브(https://youtu.be/qh49OEZgSV8)를 통해 시청한 뒤 내가 바라는 지구촌 모습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고등 및 일반부는 ‘포스터 공모’로,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1가지를 선택해 포스터를 통해 소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jbidcc.modoo.at)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양식 등을 내려받아 이메일(disfruta@jbnu.ac.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27점의 작품을 선발, 11월 3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는 KOICA-전라북도-전북대학교 3자간 MOU를 통해 만들어진 기관으로, 지역의 국제화와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ODA) 등의 활성화를 위해 ODA 관련 교육과 설명회, 각종 자문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