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Wing해외송금 서비스’로 빠르고 쉽게 보내세요!
상태바
전북은행 ‘Wing해외송금 서비스’로 빠르고 쉽게 보내세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9.0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로 송금하는 자영업자 및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간편하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 제공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의 ‘WING(윙) 해외 송금서비스’와 ‘PPCB 실시간 송금 서비스’가 캄보디아로 송금하는 자영업자 및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데다, 비대면 및 언택트 시대를 맞아 개인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WING(윙) 해외 송금’은 캄보디아에 있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현금 수취 방식인 WING(윙) 송금은 무계좌 방식으로 수취인의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누구나 편리하게 송금 가능하다. 수취인은 송금인에게 받은 고유 비밀번호와 본인의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캄보디아에 있는 모든 WING가맹점에서 출금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PPCB 실시간 송금’은 전북은행의 자회사인 프놈펜 상업은행(PPCBank)에 계좌를 보유한 수취인에게 실시간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보통 2~3일의 처리 기간이 걸리는 일반적 해외 송금 방식과 달리 PPCB실시간 송금은 수취인의 계좌에 즉시 입금이 가능하며, 계좌 선 조회를 통한 안전성 증대 및 국외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두 서비스 모두 전북은행 전 영업점, 개인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정기적으로 캄보디아로 송금 할 경우 ‘자동송금신청’ 후 해외송금전용 저축예금에 원화를 입금하면 계좌 잔액 범위 내에서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은행 영업점 및 고객센터(1588-4477), 홈페이지(www.jbbank.co.kr), 뉴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