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제 만족도 향상 방안 모색
상태바
자치경찰제 만족도 향상 방안 모색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9.0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署 치안종합성과 보고회
분야별 평가지표 분석·보강
생활정의 실천 치안 최선 다해

 

전주덕진경찰서(서장 박정환)는 8일 2층 소회의실에서 경찰서장 이하 기능별 과·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하반기 치안종합성과 향상 방안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화된 코로나19 관련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입실 보고 인원을 최소화하고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병행해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21년도 상반기 치안 고객 만족도 성과와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부서별 치안 고객 만족도 향상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이날 보고회는 7월부터 시행된 자치경찰제 관련해 평가지표로 선정된 자치경찰제 및 위원회 정책 홍보지표 등에 대한 향상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는 자치경찰사무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 제고 및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관련 대책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최근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형규)는 ‘코로나 확산방지 적극협조’를 골자로 하는 지휘명령 1호에 이어 ‘지역실정에 맞는 치안 수립’에 중점을 둔 지휘명령 2호를 내린바 있다.
박정환 경찰서장은 “자치경찰제 시행에 따른 성과지표를 마련하고 치안성과향상을 위해 여러 방안을 강구해주어 감사하다”며 “분야별 지표를 면밀하게 분석해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고,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 준수, 인권을 존중하는 등 의무위반 없이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안전과 존중, 단합의 정신으로 주민이 만족하는 생활정의 실천 치안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