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수출 두드림기업, 소상공인 수출 지원
상태바
중기청, 수출 두드림기업, 소상공인 수출 지원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9.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이 미래 수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한 ‘수출 두드림(Do-Dream)기업’을 모집한다. 
‘수출두드림 기업’에 신청하면 중진공, 소진공, KOTRA가 수출 기반, 수출 가능성, 지속성장성, 수출공통역량 등을 같은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이후 각 지방중기청에서 지역별로 수출두드림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자금·보증, 마케팅, 컨설팅 및 온라인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진공의 혁신형소상공인자금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연계 지원하고, 해외바이어 상담회· 해외무역관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수출 마케팅(KOTRA) 및 수출바우처(중진공)에 우선 선정한다. 
또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컨설팅(소진공)과 무역전문가와의 1:1 수출멘토링(KOTRA)도 제공한다. 
특히, B2B 온라인수출플랫폼인 고비즈코리아에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전시관을 신설하고, 해외 온라인몰(아마존, 라쿠텐 등)에 입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0월 1일까지며, 고비즈코리아 누리집(http://kr.gobizkorea.com)에서 두드림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수출 두드림기업과 관련된 상세 정보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