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추석맞이 기업체 대상 농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판매 
상태바
김제시, 추석맞이 기업체 대상 농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판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9.1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축산 농가를 돕기 위해 15일 지평선산업단지 체육공원 주차장에서 농축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판매는 사과, 배 등 각종 과일과 조청유과, 쌀강정 등 농가공식품, 삼겹살 등 축산물까지 김제시 생산 우수 농축산물 20종을 시중가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김제 기업체 근로자들에게 제공하는 특판 행사였다.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된 판매 행사에는 박준배 김제시장과 신미란 경제복지국장을 비롯해 투자유치과, 농업정책과, 먹거리활력과 등 관계 공무원들 20여 명이 나와 직접 상품 판매를 거들었다.
판매 현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기업체 한 근로자는“품질 좋은 김제 농축산물을 알 수 있었던 계기였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이런 특판행사가 있으면 지역농가를 돕는 차원에서 다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특판 행사는 준비한 상품 총 1,200여 세트를 모두 판매하였으며 약 3,500만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그간 코로나19 장기화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소비심리 위축으로 판로가 어려웠던 지역 농가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었던 추석맞이 판매 행사가 되어 매우 뜻 깊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