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주 중학교 무시험 진학 시행 계획 발표
상태바
2022학년도 전주 중학교 무시험 진학 시행 계획 발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1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하영민)은 ‘2022학년도 전주시 중학교 무시험 진학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공문 발송 및 지원청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계획에 따른 진학 지원 가능 요건으로는 초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로서 지원자 본인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 전원이 전주시 내에 거주 중이어야 한다.

지원자는 학교군 내 1근거리 중학교를 3지망 이내 지원해야 하며, 배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컴퓨터 추첨으로 진행한다.
배정원서 접수에 앞서 전주교육지원청은 시행계획에 대한 학부모의 충분한 이해를 돕는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는 한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대면 설명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정원서 작성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일까지이며, 배정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다.
초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학교별로 전주교육지원청으로 일괄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 등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에 개별 접수해야 한다.
지원자는 발표 예정일인 2022년 1월 21일에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배정된 중학교의 변경은 불가하므로 희망 순위 기재 등 신중하게 배정원서 작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jbjje.kr)의 공고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