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장애인고용 신뢰기업 은상 수상
상태바
전기안전공사, 장애인고용 신뢰기업 은상 수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9.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최초’ 발달장애인 특별채용 ‘전기안전 문화공연단’ 창단 운영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지난 29일 고용노동부로부터 장애인고용신뢰기업으로 인정받으며 ‘2021년 트루컴퍼니 대상’ 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06년부터 주최해온 ‘트루 컴퍼니(True Company) 대상’은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한 기관ㆍ기업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포상하는 제도다.

공사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발달장애인 중심의 안전문화교육 공연단을 창단하며 장애인을 위한 새 일자리 발굴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데 따른 평가다.
실제로 공사는 지난해 9월,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발달장애인 14명을 특별 채용해 ‘유니버셜 안전예술단’이란 이름의 전기안전 문화공연단을 만들어 운영해오고 있다.
전기시설의 안전을 책임진 업무특성상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에 어려움이 컸던 상황에서 문화공연단 창단은 장애인 채용의 새로운 길을 연 셈.
연기자와 스태프 모두 장애인들로 구성된 전기안전 문화공연단은 지난해 말부터 올 6월까지 제1기 활동을 펼친 데 이어, 8월부터는 18명으로 인원을 늘려 제2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연단은 당초 전북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특수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기안전 뮤지컬 공연을 마련해나갈 예정이었으나, 감염병 확산 여파로 현장 활동을 최소화하면서 공연 모습을 영상물에 담아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최근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운영위원회로부터도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로 손꼽힌 배경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