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기술경영공학과 서암석 객원교수 산업포장 영예
상태바
전주대, 기술경영공학과 서암석 객원교수 산업포장 영예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9.3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는 30일 기술경영공학과 서암석 객원교수가 최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 정보통신분야 우수숙련기술 국가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직업능력 개발과 숙련 기술 장려에 공헌해 온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91명에 대한 포상이 전수됐다.

정보통신분야 대한민국 명장으로 현재 ㈜라인인포 대표이사인 서암석 객원교수는 장애인 기술 향상 및 이업종 교류활동 등 정보통신분야 외에도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전라북도지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기술경영공학과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재학생에게 진로탐색 세미나, 취창업 특강을 통해 본인의 역량과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한편,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2019년부터 교육부가 실시해온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전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특성화고 출신의 재직자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이 필요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전면 실시하고 있으며, 직장인의 학습 환경을 고려해 토요일 하루 출석 수업, 주중 온라인 수업 등 성인 친화적인 학사제도를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