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살림협동조합 창립총회 “공유경제 실천해 환경 보호 앞장”
상태바
지구살림협동조합 창립총회 “공유경제 실천해 환경 보호 앞장”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0.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경제의 실천을 통해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려는 혁신도시 주민들로 주축이 된 ‘지구살림협동조합’이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 비상한 관심을 끈다.
5일 완주군에 따르면 전북삼락로컬마켓 2층 회의실에서 박성일 완주군수와 혁신도시 이전 기관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구살림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지구살림협동조합’은 완주군, 이전기관,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관심과 지원으로 공유경제와 환경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주축이 돼 구성됐으며, 그동안 역량강화 교육과 선진지 견학, 네트워크 행사 등을 통해 설립 과정을 준비해 왔다.
특히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국민연금공단, 농업과학원, 농촌진흥청,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7개 기관이 참여해 자신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협동조합에 기증했다.
기증된 물품들은 필요한 사람들에게 재판매해 제로웨이스트숍 구축을 위한 준비금으로 활용되는 등 조합 설립에 공공기관 지원이 큰 힘을 발휘했다.
이날 출범한 지구살림협동조합은 앞으로 공유경제 실천을 통해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간다는 야심 찬 계획이다.
지구살림협동조합은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협력해 친환경 소재와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는 제품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숍인 지구살림과 중고물품 거래하는 도깨비 마켓, 자주 쓰지 않는 물품을 대여해 주는 나눔곳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날 축사를 통해 “주민들이 협동조합을 구성해 공유문화와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에 앞장서 매우 감사하다”며 “으뜸 혁신도시에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아가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제로웨이스트숍 지구살림은 전북삼락로컬마켓 2층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지역번호 063- 714-4777번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