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Learning Helper 리더십 캠프 개최
상태바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Learning Helper 리더십 캠프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0.0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21학년도 Learning Helper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리더십 캠프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서는 Learning Helper의 리더십 개발과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리더십 캠프에서는 Learning Helper로서의 자부심을 형성하고 동료 간의 코칭 과정에서 소통력 향상을 위해 코칭대화, 공감, 타인배려, 황금률 실천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대인관계와 소통, 코칭능력, 대학생활 적용도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Learning Helper A학생은 “자신의 소통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내 주어 좋았다”고 했으며,  Learning Helper B학생은 “리더십 캠프에서 활동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교우관계나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18학년도부터 시작된 Learning Helper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Learning Helper 학습역량 사전·사후검사, Learning Helper 양성교육의 다양화 등 체계적인 Learning Helper 양성 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진희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호원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해 우수한 학습리더를 양성하고 이들이 재학생들과 함께 긍정적인 학습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