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스마트폰 중독 어떻게 고칠까?
상태바
우리 아이 스마트폰 중독 어떻게 고칠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0.0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학부모 예방 교육

 

전북도교육청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독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5일 ‘자녀 회복 탄력성 기르기, 중독예방 감정 코칭법’을 주제로 10월부터 11월까지 7차례에 걸쳐 미디어 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넷·게임·스마트폰의 중독 이해와 중독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알아보고, 스마트폰을 건강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오는 18일에는 김예나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교수가 자녀의 중독수준 점검, 게임과 도박의 경계, 행동중독의 위험을 부추기는 청소년 문화에 대한 특징 이해, 자녀의 중독문제를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지침소개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김 교수는 10월 25일과 11월 1일에도 자녀의 중독문제 이해·개입하기, 다양한 중독 사례를 분석한 문제점 파악 및 개입 방법 계획하기 등을 통해 학부모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오는 20일과 27일에는 김민정 HD가족클리닉 부원장이 교육에 나선다. 김 부원장은 중독으로 들어가는 과학적 원인과 애착을 이해하고 중독에서 벗어나는길, 중독을 예방하는 감정코칭법, 중독에서 돌아오는 자녀를 환영하는 감정코칭법 등을 통해 부모·자녀간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은 오전 10시~12시까지 전북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