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시장, 전해철 행안부 장관 만나 특별교부세 요청
상태바
유진섭 시장, 전해철 행안부 장관 만나 특별교부세 요청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10.0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5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정읍시 재난 예방사업과 현안 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이 자리에서 특별교부세 신청 대상 사업인 하모교와 정동교 보수보강공사 등 재난 안전 예방사업과 국도 1호선 진·출입로 개설(광주 방향) 등 지역 현안 사업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설명했다.

특히, 시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하모교와 정동교 보수보강공사 등 재난 안전 예방사업에 대해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하모교와 정동교는 각각 1991년과 1992년에 신설된 오래된 교량이다. 주요 부재의 내구성 저하와 구조물 균열, 내진성능, 기능성 저하가 진행되고 있어 보수공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유 시장은 “하모교와 정동교는 정밀 안전 점검과 내진성능 평가 결과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이용 여건 제공과 재해 예방을 위해 보수공사가 꼭 필요하다”며 “보수공사 사업비(시비) 미 확보액을 특별교부세로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전해철 장관은 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 등 지원 요청한 사업과 관련,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유 시장은 2021년 특별교부세와 내년도 국가 예산 최대 목표 달성을 위해 틈날 때마다 적극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발품을 팔고 있다.
유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국회의원과 도내정치권,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