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 없이 달린 전북경찰 종횡무진 활동상 
상태바
쉼 없이 달린 전북경찰 종횡무진 활동상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10.0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
모바일 역사관 사진 전시회
전북청 아트홀서 31일까지 

 

전라북도경찰청(청장 이형세)은 10월 21일 ‘제76주년 경찰의 날’ 을 맞아 광복 이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역사적 사건과 혼란 속에서도 도민의 안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전북경찰 활동상을 담은 ‘전북경찰 모바일 역사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전은, 시대별 주요 사건사고, 경찰청사와 제복변천사, 호국의 경찰영웅과 유적지 소개 등 5개 테마 45점으로 구성되며,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북경찰청 아트홀과 1층 로비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전북경찰 역사의식을 바로세우고, 구국·민주·인권경찰상을 확립하고자 마련한‘전북경찰 모바일 역사관’에 수록된 사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지며 세간의 눈길을 끌고있다.  
전북경찰 모바일 역사관은, 전북경찰 역사적 자료와 치안 통계들을 데이터베이스화 해 온라인(전북경찰 홈페이지)에 수록하고 이를 모바일(휴대폰)이나 태블릿PC 등을 통해 경찰 뿐 아닌 국민 누구나 자유로이 열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또한 여기에 순직경찰 추모의 공간, 호국 경찰영웅과 경찰역사 유적지 소개 등의 콘텐츠를 더해 국민을 위해 숭고히 희생, 산화하신 전북경찰 선후배 동료들의 경찰정신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이를 추모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구축한 것으로, 서비스는 이달 21일부터 제공된다.
전시회에 앞서 이형세 전북경찰청청장은 “전북경찰 모바일 역사관과 본 사진전시회를 통해 전북경찰 전 구성원이 구국, 민주, 인권경찰상을 다시 한 번 확립하고, 이와 같은 정신이 치안현장에 안착돼 국민으로부터 존경과 사랑받는 전북경찰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