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이서 LH10단지 ‘디딤돌’공동체 장수사진 촬영 봉사
상태바
완주 이서 LH10단지 ‘디딤돌’공동체 장수사진 촬영 봉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0.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이서면 디딤돌(대표 이명희) 공동체가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8일 완주군에 따르면 디딤돌 공동체는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사진 촬영 기법을 배운 주민들이다.

이들은 지난달 29일과 6일 양일에 거쳐 LH10 단지 주민소통공간에서 LH 10단지와 LH 9단지 어르신 40여명의 장수사진 찍어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수 사진 촬영을 위해 회원들이 재능 기부로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까지 손수 했으며, 사진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다.
이날 찍은 장수 사진은 내달 6일 LH10단지 주민화합행사에서 전달될 예정이다.
2019년부터 꾸준히 활동해 온 디딤돌 공동체는 그동안 주민화합행사에서 증명사진 찍어주기, 가족사진 찍어주기, 사진전시회 등을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완주 전국사진 공모전’에 공모해 입상(2점), 가작(1점) 등의 쾌거를 거두었고, 또한 타 지역 사진공모전에도 도전해 입선하는 등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명희 디딤돌 대표는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라는 마음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했다”며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배웠던 사진 찍기 취미가 남을 위해 봉사까지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