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데 또 집? 우리는 완주에서 하루 종일 즐긴다"
상태바
"주말인데 또 집? 우리는 완주에서 하루 종일 즐긴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0.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 완주군에서 평생학습 축제가 펼쳐진다.
완주군은 오는 23일, 군청 일원에서 온종일 듣고 싶은 강좌를 듣거나 참여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펼쳐진다고 지난 8일 밝혔다.
매년 평생학습축제는 성과발표로 이뤄졌지만 올해는 코로나시대에 맞춰 방향을 전환해 ‘평생학습의 날, 멋진하루’로 찾아온다.
평생학습의 날, 멋진하루는 총71개 강좌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며,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유명지식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온라인 교육을 한 달 동안 수강할 수 있는 ▲완주내(內)플릭스, 파리 현지 가이드와 함께하는 실시간 프랑스 예술탐방 ▲봉주르 완주르, 배화여대 신계숙 교수의 ▲명사특강 ‘배움엔 늦은 나이가 없다’로 구성됐다.
명사특강의 신계숙 교수는 EBS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tvN 유퀴즈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면서 늦은 배움과 도전의 아이콘으로 부각된 평생학습과 부합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대면프로그램은 사소하지만 배우면 유용한 일상을 위한 배움 ▲유일한 교실(카센터 안가고 자동차관리 배우기, 왕초보 부동산배우기, 캠핑초보를 위한 교육, 전셋집인테리어, 마미살롱, 수경식물재배법)과 평생학습 인기강좌를 다시듣는 ▲완주 인기강좌(퍼스널컬러진단, 패밀리DIY목공, 도예)가 완주군립중앙도서관과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운영된다.
이외에도 ‘늦은 배움은 없다’를 주제로 다양한 사연을 모집해 홍보와 2021 평생학습 성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생학습 미술관’이 본청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주말을 이용해 온종일 배움과 함께 멋지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특별한 날”이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수강생 모두 안전하게 일정을 마무리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의 날 신청접수는 8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담당부서(290-2589)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