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실비횟집, 전북천년명가 선정
상태바
군산실비횟집, 전북천년명가 선정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0.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와 전라북도가 매년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상공인 업체를 선정?지원하는 2021 전북천년명가 육성사업에 군산실비횟집이 최종 선정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경영환경에 맞서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전북천년명가’는 성장 잠재력과 전통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100년 이상 존속?성장 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시작됐다. 30년 이상 사업을 지속하면서 직계가족으로 가업을 승계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현장?발표평가와 매장의 상태와 서비스 등을 일반인처럼 방문해 평가하는 Mystery Shopper 점검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선정된다.
시는 전북천년명가 육성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9년도부터 전북도와 공동으로 예산을 조성해 2019년도 3개(일도당인쇄, 삼학식품, 천지주단), 2020년도 1개(한일어구상사), 2021년도 1개 업체(군산실비횟집)가 점포 운영의 합리성과 생산 지속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선정업체는 전북천년명가 인증 현판을 통해 신뢰 인지도를 높이고, 경영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멘토링 지도, 특례보증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방송사 TV 홍보영상 제작 및 송출을 통한 홍보지원을 통해 천년명가 업체로서의 위상을 알리게 된다.
군산실비횟집 서현주 대표는 “오랜시간 동안 한 길을 걸어오면서 난관과 시련도 있었지만 멈추지 않고 여기까지 온 만큼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후계자에게 전승하여 1000년을 넘어 오래도록 자리를 지키는 노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