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 아버지께 간이식한 효자 이지환 소방관 훈훈한 감동 전해
상태바
군산소방서, 아버지께 간이식한 효자 이지환 소방관 훈훈한 감동 전해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0.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비응119안전센터에서 구급대원으로 근무하는 이지환 소방사(사진·30세)가 간암 투병 중인 아버지에게 간을 이식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간호사 출신인 이지환 소방사는 2021년 2월 10일 군산소방서에 구급대원으로 배치돼 도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현장 최일선에서 응급처치 및 구급활동을 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전담구급대로 코로나19 확진자 이송업무를 수행했었다.

군산소방서에 따르면 이 대원의 아버지는 10여년 동안 간경변증을 앓다 올해 6월 간세포암 판정을 받아 담당 의사로부터 간이식 이외에는 완치할 방법이 없다는 소견을 듣고 아버지를 위해 이식수술을 하겠다고 선뜻 나섰다고 한다.
간 적합성 검사를 거쳐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건강 관리를 하며 수술 준비를 했고 서장, 센터장을 비롯한 동료들의 배려 속에 지난 8월 4일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에서 진행된 수술은 이지환 소방관의 간 70%를 떼어내 이식하는 생체 간이식 수술로 8시간에 걸쳐 진행됐다고 한다.
이지환 대원 부친은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 빠른 속도로 회복 중이며, “결혼도 하지 않은 아들이 큰 결심을 해줘서 정말 고마웠고, 아들이 준 소중한 간이니 더욱 건강 관리를 잘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지환 대원도 일상생활이 가능해지자 소방출동 현장 복귀에 대한 본인 의사를 밝혀 10월 1일 복귀해 동료들의 배려 속에 근무 중이다.   
이지환 소방사는 “아버지를 위한 거라서 단 한 번도 망설인 적이 없다. 응원해주고 배려해 준 모든 분들과 동료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도민을 아버지와 같이 생각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