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폐기물 행정 ‘법과 원칙’ 재정립해야
상태바
전주시폐기물 행정 ‘법과 원칙’ 재정립해야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10.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전주시폐기물행정이 도마위에 올랐다. 전주시의회 서난이(사진)의원은 지난 12일 시정질문을 통해 “매년 반복되는 대칙국면이지만 전주시의 법과원칙을 가지고 협의체와 관계를 재정립해야 하는 시기에 과연 시의 의지가 있느냐,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부당한 횡포를 통해 또 다시 전주시 폐기물 행정을 마비시키려는 시도를 한다면 과연 전주시의 행정이 일괄성이 있느냐”며 따져 물었다. 
이와 관련 서 의원은 “지난 ‘쓰레기 대란’ 때문에 66만 전주시민들은 많은 불편을 겪었다. 도로, 가로수 밑, 아파트 주차장 등 우리의 눈이 닿는 모든 곳에는 수거되지 못한 쓰레기 봉투들이 키보다 높게 쌓여있었고, 악취가 진동해 시민불편이 가중된 것을 두고 일부 부정한 자들의 기득권을 놓지 않으려는 안하무인적인 태도와 횡포에도, 법과 원칙을 세우지 못하고 손 놓고 있던 전주시의 행정을 되돌아 봐야 한다”며 “불의에 타협하지 않고 정의를 바로세워줄 것”을 촉구했다. 
이에 답변에 나선 김승수 전주시장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의 개선 권고에 깊이 공감하며, 주민지원기금을 시에서 직접 지급하는 내용으로3개 폐기물처리시설 협약을 변경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를 진행한 결과 이행합의서를 통해 시에서 주민지원기금을 직접 지급하는 내용으로 잠정적 합의를 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