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업무 협약
상태바
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업무 협약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1.10.1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최은희)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지선례)와 함께 위기아동 및 청소년 통합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최은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 지선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외 직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내 위기아동ㆍ청소년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위기아동ㆍ청소년 발굴 ▲사례관리 정보공유 ▲지역 내 신고의무자 교육을 통해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최은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지역 내 위기아동 청소년 지원을 위해 함께해 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위기아동ㆍ청소년의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지선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아동ㆍ청소년에게 필요한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위기아동ㆍ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4년 5월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북도 익산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