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4년 연속 전북 최다 공모 선정
상태바
남원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4년 연속 전북 최다 공모 선정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1.10.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전북 최다 공모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올해 4개 분야 20개 사업이 선정돼 9억8000여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고 1월 중에 신중년 66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퇴직한 신중년(5060세대)들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시민을 위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는 지역사회에서 신중년의 역할을 강화하는 동시에 퇴직 신중년들이 민간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만 70세 미만의 미취업자이면서 해당 업무관련분야 3~5년 이상 경력이나 관련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자는 근로계약서 체결, 시급 1만1000원~1만6000원 지급, 4대보험 가입 등 근로기준법 상 근로자로서 인정받는다.
신중년을 위한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1월 중 모집예정이다. 
모집 경력은 ▲건축목공, 공예, 한옥 관련 경력자 ▲전기·안전,소방, 수도 관련 경력자 ▲인사·노무, 전산 ▲목공예, 조경, 농업, 시설, 지하수 관련 경력자 ▲방역·간호사 경력 ▲농촌지도, 농산물 가공, 미꾸리, 씨감자 관련 경력자 ▲ 사서·독서·유아관련 자격증이나 도서관 관련분야 경력 등 지역 내 행정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경력을 모집할 예정이다
안순엽 일자리경제과장은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경력을 단절 없이 활용해 인생 2막을 시작하면서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신중년의  새로운 도전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부 일자리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해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