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 완주 역사문화 순례기 조성 제안
상태바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 완주 역사문화 순례기 조성 제안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0.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원이 지난15일 완주군의회 제2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완주 역사문화 순례길, 완주 명품 관광 코스로 조성해야」라는 제목의 5분 발언을 실시했다.
서남용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2021-2022 완주군 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테마별 관광지에 오성한옥마을, 삼례문화예술촌을 포함한 6개소가 선정되는 등 괄목한 성과를 거두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공직자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서의원은 “지역관광이 지역의 먹거리 산업으로 직결되는 시대에 완주군의 역사문화 유적지를 아우르는 ‘완주 역사문화 순례길’ 조성을 제안한다”며, “현재 완주는 아름다운 순례길과 고종시 마실길 등의 순례길이 조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이서면 남계리 초남이성지에서 한국 천주교 최초 순교자 윤지충·권산연의 묘소와 유해가 발견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며, “금산면 진산에서 이치, 대둔산, 경천 싱거랭이, 고산, 봉동, 비봉, 전주 안덕원, 동문, 전동성당까지 약 60㎞에 이르는 압송로에는 대둔산 계곡부터 경천 화암사 등 완주의 자연문화 유산이 대거 포함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서의원은 “해당 실과는 용역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과 예산규모 등을 검토하고 주민공청회와 세미나 등을 개최해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여론과 분위기를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