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 입점 상품 모집중
상태바
전주공예품전시관, 입점 상품 모집중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1.10.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전주공예품전시관이 전주한옥마을 내 판매관에 입점할 공예품을 모집한다.
전주공예품전시관 판매관은 현재 공예작가 166명, 700여종의 공예품이 입점돼 일상 속 공예품의 생활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전국 공예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내달 12일까지 모집하며, 전통 공예품부터 현대 공예품까지 공예관련 모든 분야의 상품을 접수받는다.
작가당 최대 2개 품목을 접수할 수 있으며, 상품은 포장 및 배송에 필요한 패키지를 구비해야 한다. 이는 선물용 공예품 구매 및 온라인 쇼핑 구매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에 따른 방침이다.
이번 공모는 심도 있는 심사로 보다 우수한 공예품 선정을 위해 1차 서류심사 후 선정된 공예품에 한하여 2차 실물심사를 진행한다.
입점을 희망하는 공예가는‘입점 신청서’, ‘상품 소개서’를 상품 별로 각각 작성하여 이메일(ming0316@ktcc.or.kr)로 접수하면 된다.
판매관에 입점된 공예품은 매년 제작되는 브로슈어에 등록돼 전국 유관기관에 소개되며, 온라인 쇼핑몰인‘명인몰’, SNS(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전국에 홍보된다.
전주공예품전시관은 매월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상품전, B2B 프로모션, 라이브 커머스 등 급변하는 시장흐름에 대응하며 입점 상품을 판매한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자신의 공예상품의 시장성을 전국에서 모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확인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밝혔다.
공모 신청서는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문화산업팀(063-281-1610)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