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골제 사진 여행으로 자조모임의 추억을 담아
상태바
벽골제 사진 여행으로 자조모임의 추억을 담아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10.1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경란)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권역 이용자 중 63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하하호호! 만나면 좋은 친구’라는 주제로 총 6회기에 걸쳐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웃과의 관계 단절로 정서적 우울감 및 외로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모임을 구성해 사회적 관계망 회복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됐다.

코로나 방역단계에 맞춰 지역별 집단 운영 또는 생활지원사와 일대일 매칭으로 진행됐으며 ‘나에게 주는 선물(안개꽃 리스만들기)-1회기, 냅킨아트 가방만들기(에코백)-2회기, 도란도란 카페 나들이(카페체험)-3회기, 자연으로 물들이는 손수건 천연염색-4회기, 시네마 나들이-5회기, 추억 담는 벽골제 사진여행-6회기’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추억 담는 벽골제 사진여행’ 6회기 자조모임에 참여하는 임모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잘 못 나가고 하루 종일 집에만 있었는데, 난생 처음 해보는 것도 많았다며 한달 한달 기다려지고 너무 즐겁게 지냈다”고 하시며 “내년에도 또 하고 싶으니 꼭 불러 줘”라고 당부의 말씀을 전하셨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친구와 만나서 웃음꽃을 피우시고 자조모임으로 맺은 소중한 관계가 돈독해질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