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2021년 혁신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2021년 혁신 우수기관 선정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10.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 스루로 농산물 판매의 장을 마련한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사무국장 이영애)는 최근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한 ‘2021년 혁신 우수 지방공공기관평가’에서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남·북도 지방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가 유일하다.
지방공기업평가원은 지난 7월부터 8월 말까지 전국의 지방 공공기관과 지방출자·출연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491건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진행한 가운데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의 ‘코로나19 여파로 판로가 막힌 친환경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판로 확대’ 사례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전국 최초로 친환경 농산물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하는 마켓을 도입하고, 전주김장문화축제를 드라이브 스루와 온라인 방식을 결합해 추진하는 한편 중단된 학교급식 대신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로 초중고생 가정에 배송했던 사업들을 통해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했던 점이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이에 이영애 사무국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농민 소득 증대와 지역발전을 이끌 전주시 먹거리의 컨트롤 타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