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박찬주 의장, 의정봉사상 수상
상태바
무주군의회 박찬주 의장, 의정봉사상 수상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1.10.19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의회 박찬주 의장이 19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개최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39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상은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박 의장은 제8대 무주군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 후반기 무주군의회 의장을 역임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복리 증진과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장은 대상포진 무료접종 지원대상자 확대 및 영아 로타바이러스 2회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내용으로 한 「무주군 보건의료원 수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민생 조례안을 발의하고,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안성 칠연지구 관광자원화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완성도 제고, 천마 생산기술 농가보급관리 강조 등 지역특성을 고려한 지역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집행부 견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역대 의장?상인회?농민회 등과의 간담회를 통한 예산?정책에 대한 지역여론 수렴, 의원 역량강화 활동?집행부와의 소통 등 다각적 측면에서 부지런히 노력하였고, 댐방류 수해 극복과 책임규명, 군 주요사업 관련 지역여론에 대한 빠른 판단과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권리 및 지역의 이익 보호와 사회문제 공론화를 효과적으로 수행한 것에서도 후한 평가를 받았다.
박 의장은 “이 상은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여기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