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완주에서 잘 살다 갑니다”
상태바
청년들 “완주에서 잘 살다 갑니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0.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귀농귀촌 청년들이 완주군에서 4개월간의 완주살이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완주군은 최근 예비 귀농귀촌 청년들의 ‘완주에서 살아보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완주군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에서 살아보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예비 귀농귀촌 청년 4명을 대상으로 완주의 농업농촌 생활 및 다양한 일자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 경기도, 광주 등 전국 각지의 청년들이 참여했고, 이들은 주거시설, 연수 프로그램, 연수비 등을 제공받으며 4개월 동안 용진읍 두억마을에서 농촌생활을 경험했다.
수료식에서 청년들은 마을의 대표 공연인 지게장단을 주민들과 함께하며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에 관심을 가지고 귀농귀촌하려는 청년들이 마음편히 놀고, 먹고, 살 수 있도록 귀농인의 집, 청년쉐어하우스, 인턴십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귀농귀촌 초기 수입원이 없는 만큼 일정기간은 본인의 재능을 살려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인턴십 등의 정책을 더 많이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22년에도 공모해 예비 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도시민유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과 관련해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063-261-3730)이나 완주군 귀농귀촌팀(063-290-2474)으로 문의하거나 완주군 귀농귀촌 홈페이지(www.wanjuro.org)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