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부지매립 88% 달성 내년 프레잼버리 순풍에 돛
상태바
새만금 부지매립 88% 달성 내년 프레잼버리 순풍에 돛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10.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매립 완료, 내년 5월까지 부지 조성·기반시설 완공

새만금 세계잼버리를 위한 부지매립공사가 88%의 공정률을 달성한 가운데 순수한 매립은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내년 8월 예정된 프레(pre-사전) 잼버리대회 준비가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레잼버리는 2023년 8월 예정된 새만금 세계잼버리를 앞두고서 한국스카우트연맹 주최, 새만금 세계잼버리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대회 운영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사전에 점검하고 체계적인 본 행사를 준비하기 위한 행사다.

지난 22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새만금 세계잼버리 부지 8.84㎢의 순수매립은 완료된 상태로, 교량과 포장, 배수로 공사가 남아있어 88%의 공정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상하수도와 전기, 통신 등의 기반시설은 설계가 끝났고, 이어서 진행될 아영시설의 설계 공정률도 70%에 이른 것으로 확인된다.
당초 올해 예정이었던 프레잼버리는 코로나19로 인해 1년 늦춰진 내년 8월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열리며, 여성가족부는 대회 전인 내년 5월까지 전체 잼버리부지 조성과 프레잼버리 관련 기반시설 공사를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이원택 의원은 “연달아 열리는 프레잼버리와 세계잼버리를 통해 지역관광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잼버리는 위드코로나 국면에서 청소년 일상과 건강회복의 중요한 계기다. 안전하면서도 차질없는 대회운영을 위해 여가부는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