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세계적 발레거장들 환호 
상태바
전주한옥마을 세계적 발레거장들 환호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10.2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조지아, 불가리아 등 해외 발레계 유력인사들이 전주한옥마을을 찾아 한국 문화의 정수를 체험했다. 지난 24일 시에 따르면 미코 니시넨(Mikko Nissinen) 미국 보스턴발레단 예술감독, 니나 아나니쉬빌리, 조지아 주립 발레단 예술감독, 히크메트 메흐메도프 불가리아 안무가 등 유명 발레계 거장들이 전주를 방문했다.
해외 발레계 거장들은 한국-러시아 수교 30주년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개원 25주년을 기념해 추진된 ‘바가노바와 함께한 K-Arts발레 25주년 기념공연’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뒤 22일과 23일 서울 공연을 관람하고, 23일 전주한옥마을에서 숙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학교 중 하나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의 김선희, 조주현 교수 등 관계자 등과 함께 방문한 이들은 이날 오목교, 향교, 학인당 고택, 전라감영 등을 찾아 전주만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꼈다. 해외 거장들의 방문 모습은 아리랑 국제방송을 통해 다큐멘터리로 촬영돼 추후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를 세계에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세계를 대표하는 발레의 거장들이 다른 곳이 아닌 전주를 방문해 매우 뜻깊다”며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문화계 거장을 비롯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도 전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