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군산상고 취업역량 강화 위해 손잡다
상태바
전주기전대-군산상고 취업역량 강화 위해 손잡다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군산상고 취업지원센터와 손을 잡고 3학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달 29일 개별 맞춤 면접교육과 청년정책 알리미 역할을 했다고 1일 전했다.
면접교육은 취업의 최종관문인 면접전형을 앞둔 학생들에게 면접 기본예절과 합격요령을 교육함으로써 희망직무로의 원활한 입직을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면접장 입퇴실 시 인사법, 복장, 자세, 표정 등 면접 기본예절부터 1분 자기소개, 답변 요령, 질문의 의도 파악하기 등 실전 대응법까지 상세히 진행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한, 교육이후 실습을 통해 즉시 연습하는 과정이 이어졌고, 3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해 교육효과를 더 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활용해 경제적 부담 없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방법까지 안내돼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이 됐다고 자평했다.
군산상고 최기석 교장은 “이번 교육은 특성화고교 전공과 연계해 취업은 물론 대학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도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전주기전대 대학일자리센터와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 관계로서 우리 학생들이 현명한 직업인이 되기 위한 교육의 장이 되고 기전대 컨설턴트는 전문성이 더욱 상승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