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험생 학종 면접 대비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
상태바
전북대, 수험생 학종 면접 대비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0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수험생들이 2022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면접 전략과 정보가 담긴 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제작은 올해부터 대학에서 출제한 제시문을 없애고 수험생이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면접을 실시하는 형태로 바뀐 데 따른 것이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 영상 콘텐츠는 7분 분량으로, 전북대 학생부종합전형의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학교생활기록부 등의 제출 서류에 대한 면접 형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면접의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비교해 수험생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진행자가 면접 가이드 역할을 하는 V-로그 형식으로 구성해 면접의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조언하고 면접 시 유의사항을 안내하는 등 이른바 ‘면접 꿀팁’을 제공, 수험생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영상 콘텐츠는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enter.jbnu.ac.kr)와 유튜브에 ‘전북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안내’라는 제목으로 게재돼 있다.
주상현 입학처장은 “올해부터 면접방식이 기존 면접 제시문을 없애고 수험생이 제출한 서류기반 중심으로 변경됨에 따라 수험생 눈높이에 맞게 내용을 구성했다”며 “7분만 할애하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는 오는 12일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오는 25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2단계 면접을 실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