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맛보기 '기능인재 한마당' 개최
상태바
직업계고 맛보기 '기능인재 한마당'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터고·특성화고 등 전북지역 직업계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특색사업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전북교육청은 ‘2021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을 4~5일 이틀간 전주공업고등학교 창조관 앞마당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업계고의 학교교육과정 및 특색사업을 홍보하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한다.
주요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교육활동 체험부스 운영 ▲특성화고 진로상담 ▲재능마당 ▲가을음악회 등이 운영된다.
우선 직업계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홍보·전시하는 교육활동 체험부스 운영에는 29교가 참여한다.
모형항공기 만들기, 드론축구, 특허-3D프린터, 중장비VR 조종, 압화체험, 목공예, 뚱카롱만들기, 네일아트·메이크업 등 전공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수업결과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도내 중학교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체험활동과 진학 상담도 제공한다.
학교별 부스마다 담당교사가 직접 참여해 진로상담과 입학 안내 등을 통해 적성에 맞는 계열 및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준다.
교육청 관계자는 “전공별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