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가예산 및 국·도비 확보 전문가 특강 개최
상태바
군산시, 국가예산 및 국·도비 확보 전문가 특강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11.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원장 초청 강의

 

군산시는 ‘2022년 정부 국가예산 분석과 지자체 공모사업 확보전략 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KPAC) 이기헌 원장을 초청해 각 부서 국·도비 및 공모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했다.

특강은 내년도 국?도비 등 재원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16개)의 국고보조, 공모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 마련과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2년도 정부 예산안 개괄 ▲2022년 한국판 뉴딜 2.0과 지역균형뉴딜 ▲각 부처별, 유형별 공모사업 대응전략 등 크게 3가지 분야로 이뤄졌다.
이기헌 공공자치연구원장은 “2022년도 예산안의 주안점은 한국판 뉴딜 2.0, 탄소중립경제 선도, 지역균형발전 4대 패키지, 국민안전 3.3.3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방 관련 예산이 편성됐다”면서 “특히 부처 간 협업 예산을 다양하게 확대해, 예산운용의 효율성을 추구하고 있어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시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업무 추진 주체인 공직자들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면서 “정부 예산의 이해도와 공모사업 일정, 확보전략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유익한 특강이었다. 내년에는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전략을 마련해 더 많은 국, 도비 확보와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